본문 바로가기
JavaScript

JavaScript - 시작

by Luo리오 2021. 9. 15.

필자는 초급으로 c# 윈폼 개발과 유지보수를 1년동안 업무를 해 왔으나, 별다른 매력을 못느꼈다... 1년동안 시간을 허비했다는 생각에 얼른 다른걸 배워보고 싶었다 여러가지 조사도 해보았지만, 웹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황급히 웹 개발자로 전향준비를 하려고 한다...  하지만,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다 그나마 학창시절에 배웠던 HTML 태그, css 가 전부다...

 

이제 부터 이 낙서장에 하루에 하나씩 배운 내용들을 정리 하려고 한다..

 

첫 시작은 개념 정리다. 어떻게 동작하는지에 대해 알아야 한다...

 

개념정리 조사 도중에 javascript.info 페이지를 발견하게 되었다. 여기에 내용을 정리 해보면...

자바 스크립트는 " 웹 페이지에 생동감을 불어넣기 위해" 만들어진 프로그래밍 언어이다.

 

이 스크립트는 웹페이지의 HTML 안에 작성할 수 있는데  웹페이지를 불러올때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실행 된다.

아래의 코드는 나의 개인 프로젝트 html 문서의 일부이다. 

java script 코드 일부

이런식으로 <script></script> 태그안에 해당 요소를 움직일 수 있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.

 

자바 스크립트는 3가지의 장점 있다.

  • HTML/CSS와 완전히 통합할 수 있음
  • 간단한 일은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해줌
  • 모든 주요 브라우저에서 지원하고, 기본 언어로 사용됨

 

간단한 일 처리 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말이 공감된다.  동적으로 이미지를 움직일수만 있다면, 해당 이미지가 바뀌는 페이지를 하나더 만들 수고가 없어진다....

 

 

 

2021.09.15일 이제 시작이다.... 언제나 그렇듯 나는 해낼 것이다.

'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avaScript - 2일차  (0) 2021.09.16